본문 바로가기

진단평가사 자격검정

  • 고객센터
  • 협회소식

협회소식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의 다양한 소식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54
전체목록
번호 제목 등록일
154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중부대학교와 협약 체결 2021-06-22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중부대학교와 협약 체결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회장 정욱)21() 중부대학교와 국가공인 자동차진단평가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지난 16()에는 인천 쌍용직업전문학교(교장 호신환), 부천직업전문학교(이사장 김영규)에서 협회와 직업전문학교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1() 협약식에서는 협회 정욱 회장, 중부대학교 도은수 부총장, 전기전자자동차공학부 이흥식 학부장, 자동차시스템공학 김혜란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동차진단평가사를 통한 상호발전 및 협력증진에 관한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하였다.

 

협회 정욱 회장은자동차진단평가사는 자동차에 대한 전문지식을 요구되는 자격증으로 차량에 대한 가격조사·산정, 가치평가 업무의 법적지위를 가지고 있다,“학교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자동차진단평가사를 양성하여 미래자동차 산업을 선도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중부대학교 도은수 부총장은자동차학과와 자동차진단평가사는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연결고리가 많기 때문에 학교에서 평생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자동차진단평가사를 육성하고자 한다고 했고,“이번 기회가 형식적인 교류가 아닌 실질적인 상생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인천 쌍용직업전문학교 호신환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동차진단평가사가 더욱 활성화되어 자동차 관련 으뜸가는 자격이 되기 바라며, 이에 맞춰 우수한 자동차진단평가사 양성을 위한 교육에 힘쓰겠다고 하였다.

 

부천직업전문학교 김영규 이사장은학생들이 보유한 자동차관련 자격증만으로는 급변하는 자동차시장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양성하는데 한계가 있어 왔다,“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한 인재를 현장에 배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협회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서영대학교, 서정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등 전국 20여개 대학 및 직업전문학교와 자동차진단평가사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153 협회, 서울자동차高에 장학금 전달 2021-06-15
협회, 서울자동차高에 장학금 전달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이하 협회)14() 여의도 협회 대회의실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서울자동차고등학교(이하 서울자고)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이 날 수여식은 협회장인 정욱 회장과 서울자고 이린 교장을 비롯해 협회 및 학교 관계자 등이 배석하여 장학금 전달자동차진단평가사의 저변확대에 대한 대화로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협회는 매년 자동차특성화학교를 선정하여 장학사업을 이어가고 있었으나, 올해는 다른 해와 달리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정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우선·추진하게 되었다고 했다.

 

또한, 협회의 자동차진단평가사 지원사업은 관련학교 졸업생들의 진로 및 취업을 위한 지원, 교사의 현장연수와 학생들의 현장실습 등 산학협력을 통해 여러 지원사업을 지속해 왔었다.

 

협회 정욱 회장은자동차를 전공하는 꿈나무들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 일선에서 열심히 땀 흘리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학교에서 배출된 우수한 자동차진단평가사들이 현장에서 바로 뛸 수 있도록 자동차 관련 보험회사, 에프터마켓, 창업 지원 등 일자리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자고 이린 교장은지난 해 협회의 진단평가사 전형료 전액지원에 학생들의 교육열 고취에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올해도 협회의 물심양면 지원에 감사드리며, 자동차진단평가사 양성에 힘쓰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152 전국 대학 및 직업전문학교와 자동차진단평가사 업무협약 체결 2021-06-11
전국 대학 및 직업전문학교와 자동차진단평가사 업무협약 체결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회장 정욱)는 지난 1() 영남이공대학교와 울산산업전문학교에 이어 10()에는 익산 애림직업전문학교 및 광주 호남직업전문학교에서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이하 협회)자동차진단평가사 검정업무 및 교육기관 지정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회 정욱 회장은그 동안 협회는 자동차진단평가사 검정업무 시행에 중점을 두고 있었으나, 불투명한 중고차 거래문화를 혁신하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자동차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이에 대한 가격을 산정하는 자동차진단평가사 역할 증대가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우수한 자동차진단평가사 육성을 위해 전국 20여개 대학 및 직업전문학교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하였다.

 

아울러다가오는 전기차 시대를 맞이하여 기존의 내연기관의 정비와 검사에서 일하시던 우수한 노년층 인재들의 일자리 창출 차원에서도 자동차진단평가사의 확산이 필요하다라며,“미래형 자동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협약을 체결한 대학 및 직업학교에서는 지역특성에 맞게 자동차진단평가사 과정을 개발하고 교